건강 이야기

치통을 즉시 줄이는 방법

따봉팁 2023. 1. 12.

치통을 즉시 줄이는 방법

만약 당신의 치아에 통증이 있다면 당장 치과에 가는 것이 맞지만 명절이나 휴가 같은 긴 연휴나 장기간 야외캠핑 중이라면 당장 치과를 가는 것은 무리일 수가 있다. 이럴 때 임시방편으로 소금물이나 티백 냉찜질 등을 이용해 치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다. 어금니에 무언가 박혀 있다던가 치아가 갈라졌거나 치아 뿌리에 염증이 생겼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치통이 발생할 수 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치통 줄이는 방법은 임시방편일 뿐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 가봐야 하며 잠시 통증을 잊는 것에 만족하고 치료시기를 미룬다면 더 넓은 부위에 감염을 일으켜 비싼 치료를 하게 될 수도 있다.

통증부위 냉찜질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거나 무언가에 맞아 치아나 입 주변에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냉찜질이 도움이 된다. 부상 부위에 부어 오른 혈관을 수축시켜 주어 통증을 줄어주기 때문이다. 얼음 등을 천에 싸서 20분 정도 통증이 있는 부위에 갖다 대는 것을 반복하면 부어오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소금물 가글

치과 전문의에 따르면 소금물 용액이 치아 사이사이 낀 음식물 입자를 부드럽게 씻어 낼 수 있다고 말했으며 방법은 따뜻한 물에 소금 1 티스푼을 넣고 휘저은 뒤 30초 정도를 입에 머금으며 입안을 행구다 뱉어내면 된다. 이 가글을 하루에 두세 번 정도 반복하게 되면 구내염과 잇몸 염증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티백으로 통증 완화

홍차 티백으로도 치아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홍차가 들어있는 티백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타닌은 입 안의 출혈을 막아주고 붓기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그렇기에 홍차를 치과 치료 전이나 후에 마셔주면 좋고 만약 치아 적출 후에 홍차를 마시면 통증을 완화시켜 줄 뿐 아니라 적출 부위의 출혈이 계속된다면 출혈 부위에 홍차 티백을 부드럽게 씹어 줌으로써 출혈을 멎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임시방편으로써 출혈이 심하다면 즉시 병원을 가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시방편일 뿐 의사를 찾아가자

치아 통증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다. 지금까지 소개된 치통을 잊게 해주는 방법은 정석적인 치료가 아닌 임시방편으로 잠시 통증을 잊게 해주는 방법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에 통증이 멈췄다고 하여 치과 방문을 미루지 말고 잠시 통증이 멈췄을 때 즉시 치과를 방문하여 통증의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과치료

728x90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몸의 염증 징후  (0) 2023.01.14
독감에 대한 잘못된 상식들  (0) 2023.01.13
'사이코 패스' 와 '소시오 패스'  (0) 2023.01.11
여성을 위협 하는 뜻밖의 병  (0) 2023.01.05
나에게 독이 되는 운동  (0) 2023.01.04

댓글

함께 보면 더욱 좋은 친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