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폐업 등으로 근로자가 미처 찾아가지 못한 퇴직 연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퇴직연금 조회 플랫폼이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청구 퇴직연금 간편 조회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서비스 탄생 배경
퇴직연금제도는 근로자가 회사의 지급 불능 리스크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금융기관에 적립하고 퇴직 이후 근로자는 금융기관에 신청하여 지급받는 제도인데, 갑작스러운 폐업의 경우 회사에서 지금 신청을 하지 못했거나, 근로자가 직접 청구할 수 있음에도 청구 가능 여부를 몰라 미청구하게 되는 사례가 발생하게 되었고, 이에 정부에서는 손쉽게 퇴직연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미청구 퇴직연금 조회하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어카운트인포 회원 가입
어카운트인포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후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본인 인증
금융정보 조회 및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을 사용하여 인증합니다.
3. 미청구 퇴직연금 조회
본인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어카운트인포 웹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내에 미청구 퇴직연금 조회 탭을 누릅니다.
4. 미청구 퇴직연금 청구 하기
퇴직연금이 확인되면 신분증, 지급신청서, 고용관계 종료 확인 서류를 지참하여 가입한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하시거나 온라인 청구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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